뉴스 > 교육

우리가 함께 만드는 평화이야기

세종시교육청, 전국 학생 평화축제 주관…1일부터 2박 3일간 여수 일원, 학생.교사·관계자 200여 명 참석

기사입력 2018-11-02 오전 10:40:1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여수 일원에서우리가 함께 만드는 평화이야기를 주제로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추천된 중·고등학생, 교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학생 평화축제」를 주관했다고 밝혔다.

 

▲ 전국 학생 평화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전국 학생 평화축제」는 학생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세종시교육청과 한국교육개발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평화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전국 초··고등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우리가 만드는 평화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토론, 조별 체험과 평화답사 중심의 2 3일 축제 캠프로 진행됐다.

 

▲ 전국 학생 평화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축제는 전국 각 시·도에서 중·고등학교 학교 급별로통일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학생통일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한 학생통일 및 평화 주제와 관련해 교내외 활동을 열심히 한 학생 ▲2018 전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참가 학생 중 선발된 학생(중학교 4, 고등학생 4)들이 다른 시도의 학생들과 모둠을 구성하여,

 

2 3일의 일정 동안평화감수성 워크숍평화체험지 답사북한이탈주민 중 교원과의 만남과 토론학생 평화 축제 등을 함께 하며 모둠별로 정한 주제를 탐구하여 발표하고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 전국 학생 평화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최교진 교육감은미래 통일 한국의 주역이 될 전국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평소 생각해왔던 통일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통일과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최근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교육청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통일교육을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