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서산서 충남의 하늘길·바닷길 연다”

양승조 지사, 10일 서산 방문…“서해안시대 주역으로 육성”

기사입력 2018-10-10 오후 1:09: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0역사와 전통, 문화와 산업, 천혜의 지리적 요건을 갖춘 서산시를 서해안시대의 주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양승조 지사 도민과의 대화 장면(서산시).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도정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도민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펴기 위해민선7기 첫 시·군 방문을 진행 중인 양승조 지사는 이날 서산시를 찾았다.

 

▲ 양승조 지사 도민과의 대화 장면(서산시).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서산시 방문에서 양 지사는맹정호 시장 등과의 환담의회 및 기자실 방문도민과의 대화현장 방문 등을 진행했다.

 

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주민 등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 도민과의 대화에서 양 지사는서산비행장 민항 건설대산항환황해권 신 중심 항만육성고속도로 및 철도 사업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등을 거론하며서산시 현안을 맹정호 시장과 함께 추진해 서산 발전과 충남의 미래를 견인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먼저미래 발전 인프라 조성과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 항공 서비스 소외 지역인 충남의 하늘길을 열겠다서산비행장 민항 건설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국회 및 중앙부처와 지속적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또 서산과 중국 륭엔항과의 국제 여객선 취항을 위해서는충남 항만 활성화 지원 조례를 통해 연 2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관광객과 물동량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대산항과 관련해서는 이와 함께 다목적 부두 및 관리 부두 건설을 차질없이 추진토록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이어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1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그린바이오 임상연구센터 등도 함께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 양 지사의 뜻이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자연 환경을 보전하면서 세계적인 해양 휴식 공간을 조성해 지속가능발전이 무엇인지를 보여 줄 모범적인 사업이라며 해양수산부와 협의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뿐만 아니라대기오염 및 악취 감축을 위해 힘쓰겠다는 뜻도 밝혔다.

 

구체적으로 수도권 수준의 대기질과 오염물질 총량이 관리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환경부와 적극 협의하고, 대산 지역에 무인 악취 측정기 설치를 위해 2 1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양 지사는서산시는 천혜의 자연 환경과 생명이 숨쉬는 서해안의 중심도시이자 국제교류의 거점이라며서산시가 대한민국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양 지사는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양극화 등 3대 위기를 거론하며충남에서부터 이 위기를 극복할 선도적인 모델을 만들겠다. 한 사람의 낙오자도 없는 충남,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복지도시 충남을 만들어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양 지사는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어르신이 행복한 충남더불어 잘 사는 충남을 만들고, 이를 뒷받침 할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하고, 환경과 문화가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뒷받침 하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민과의 대화에 이어서는보훈회관노인복지회관장애인보호작업장 등을 차례로 찾아 운영 상황 등을 살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