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인구감소·지방소멸 선제대응 나선 부여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착수

기사입력 2022-11-30 오후 2:02:2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부여군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인구정책 기본계획수립에 나선다.

 

부여군은 지난 28일 소명수 부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용역 수행기관 연구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인구감소에 대응해 정책체계와 방향을 설정한다는 취지다. 분야별 시책을 발굴해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활력을 도모한다는 뜻도 담았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을 수행기관으로 정해 7개월간 계획 수립에 들어간다.

 

특히통계와 데이터에 기반한 인구구조와 특성 분석주민 욕구와 정책 수요 의견 수렴중장기 전략 및 분야별 세부 사업 발굴투자 및 운영계획 수립전문가 간담회 등 전략을 마련했다. 지역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특화되고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기본계획이 수립되면 군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6년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등과 연계하고 순차적인 사업을 시행해 지역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장면. /SNS 타임즈

 

소명수 부군수는인구감소 문제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계층의 군민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 전 실과가 적극적으로 협업해 인구감소 문제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