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영화로 이해하는 여성폭력의 위험성은

2022년 여성폭력 추방주간행사 ‘성인권 영화제’ 개최

기사입력 2022-11-30 오후 12:23: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영화 히든피겨스상영평등의 관점에서 바라본 여성폭력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12.1일까지 진행하는 폭력추방주간을 맞이해 조치원청사 3층 대강당에서 세종시민 60명이 참석한 가운데성인권 영화제를 진행했다.

 

매년 11.25일은 유엔(UN)이 정한세계 여성 폭력 추방의 날로 정부는 2019여성폭력방지기본법시행에 맞춰 성·가정폭력 등 여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매해 11.25일부터 12.1일까지 일주일간을여성폭력 추방 주간으로 정했다.

 

이날 행사는 영화히든피겨스를 상영하며 평등의 관점에서 폭력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는 성희롱·성폭력 행위 근절을 위한 성폭력 사건 처리, 성폭력 피해자 보호·치료, 양성평등 인식개선 인형극 공연,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은정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장은폭력의 예방은 주위의 관심이 가장 중요한 만큼 이번 영화제를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한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