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최민호 시장, 맞춤형 권한이양 및 자치권 부여 촉구

7일 중앙지방협력회의 참석, 세종시 국정과제 시험장으로

기사입력 2022-10-07 오후 10:46:4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종시 특성에 맞는 맞춤형 권한이양과 자치권 부여를 위해 적극적인 건의에 나서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7일 울산시청에서 열린2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해 지방자치와 균형발전과 관련한 주요 정책사항을 논의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중앙지방협력회의는 중앙-지방 간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지방의 국정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 13일 출범했다.

 

주요 지역현안과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논의의 장으로2국무회의의 성격을 갖고 있다.

 

최 시장은 이날지방시대실현을 위해 지방분권 강화가 필요하다며, 지자체에 따라 상황이 다른 만큼 지자체별 특수성을 고려해 맞춤형 권한이양과 자치권 부여를 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관련 최 시장은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에 특별자치시·도 대상 권한이양과 특례부여가 명시된 만큼, 세종시 조직운영의 자율성 확대, 재정 특례기간 연장 등 맞춤형 행·재정 특례를 시급히 부여해줄 것을 서면을 통해서 건의했다.

 

최민호 시장은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인 세종시가 앞으로 행정기능과 연계한국정과제 및 미래혁신의 시험장(테스트베드)’ 역할 또한 수행하겠다라며,새로운지방시대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