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대전광역시의회 인사청문간담특위 ‘적격’ 의견 채택

기사입력 2022-09-30 오후 1:57: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는 9.30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해적격의견을 담은 인사청문간담경과보고서를 채택·의결했다.

 

▲ 연규양 대전교통공사사장 임용 후보자. /SNS 타임즈

 

경과보고서는 연규양 내정자에 대해 직장근무이력, 재산형성과정, 병역사항, 범죄경력사항 등 도덕성·가치관·공직관에 대해 별다른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직무수행능력에 있어서는 방송언론 관련 장기간근무로 교통분야와 관련한 전공이력, 직장이력 등이 전무한 실정으로, 교통공사 사장으로서의 전문성분야에 의구심을 제기했다.

 

다만, 방송 언론 분야에서 장기간 걸쳐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통해 폭넓은 시야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고, 겸손하고 온화한 인품으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문화연수원 통합을 고려하면 조직 융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직무수행계획에서 밝힌 적시성 있는 사업구상과 현장 중심의 업무추진에 대한 포부 등을 감안해 볼 때 대전교통공사의 충실한 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며적격의견으로 합의했다.

 

 

이병철위원장은현재 교통공사는 기존 도시철도에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물론 향후 교통문화연수원, 공영자전거 타슈를 통합할 예정이라며, “임용후보자가 공사 사장으로 임명될 경우 대전 공공교통을 이끌어나가는 기관의 책임자로서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가 채택한 경과보고서는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을 거쳐 이장우 대전시장에게 전달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