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 세종

2022년 세종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입력 2022-09-23 오전 10:01:0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시민 참여형 기념식으로 시상식, 치매 발전 연찬회 등 열려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가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23일 여민실에서 치매관련 기관 관계자, 치매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5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 세종을 표어로 열린 이날 행사는 1부 기념행사, 시상식과 2부 사례발표, 강연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개인플레이(밴드)’가 식전 축하 공연으로치매라는 곡을 선보였고, 치매 유공자 및 민관협력우수사례 시상, 감사장 전달식이 열렸다.

 

2부에서는 민관협력우수사례 발표와 KBS 교양시사예능주문을 잊은 음식점’ PD들의 강연이 진행됐다.

 

우수사례 발표시간에서는 민관협력 우수사례를 통해 관내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한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치매관리 사업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문을 잊은 음식점강연에서는 김명숙PD와 이유심PD가 강연에 나서 촬영 당시 있었던 에피소드를 전하며 생생한 현장의 소리로 치매 친화적인 사회를 위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여와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함께 진행했다.

 

이상호 보건복지국장은우리시는세종시광역치매센터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로부터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가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