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다큐뉴스] 세종시장 현안 브리핑(9.22일)

세종시 투기과열지구 해제 | 경찰법 개정

기사입력 2022-09-22 오전 10:24: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오전 10:30Live)

 

 

[SNS 타임즈] 세종시장 현안 브리핑

 

O 일시: 2022.9.22() 오전 10:30

O 주요 내용: 세종시 투기과열지구 해제, 경찰법 개정

 

(주요 질의 요약 편집, 추후 update)

 

1. 어제 삼중 규제중 이중 규제가 해제됐다. 지속적 건의 덕분에 지역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이다. 부동산 중개업소 여론 중 일부는 나머지 해제가 되지 않아 안타깝다와 부정적 의견도 있었다. 앞으로 이런 부분 어떻게 해결해 나갈 계획인가?

 

2. 최근 젊은이들 전반 현상이지만, 공무원을 포함 직업을 자주 옮기는 성향이 있다. 세종시도 마찬가지다. 이런 부분 어떻게 해결해 나갈 예정인가?

 

3. 정치권권의 여가부와 법무부 세종 이전 필요성에 대해, 법무부에 이전에 데해서는 대응이 조용한 모습이 비춰진다. 두 부처 동시이전 어떻게 대응해 나갈 예정인가? , 다음 주거심의 회의에 주거조정대상 해제 건의 할 예정인가?

 

4. 규제해제 관련 부동산 문제는 동전 양면성 있어. 세종시 조정대상 지역 유지는 타 곳보다 규제 필요성 때문으로 해석된다. 풀리면 투기 과열도 미리 대비해야 한다.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

 

5. 오늘 세종스마트국가산업단지 반대 토론회 있다. 맹꽁이 나왔다고 한다. 필요한 사업인데 반대 심해지면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

 

6. 상가 활성화 측면에서 어린이보호구역 주 정차 1분 초과시 단속된다. 시간을 유예할 의향있나?

 

7. 세종시 독자적으로 주거와 산단 개발해야 하는데 세종시 개발 가능 시유지 얼마나 되나? 또 계획은 있나?

 

8. 세종시에 대한 7성급 호텔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세부적인 계획 있나?

 

9. 주택 청약경쟁율 언급했다. 경쟁률이 높은 것은 하반기 신규공급 이유도 적지 않아. 내년에 혹시 공급계획 어떻게 가지고 있나. 구도심 읍면 대규모 주택 개발 계획은?

 

10. 어제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브리핑에서 세종시교육특구와 학력저하를 언급했다. 시장은 세종시 학력증진에 대한 복안 가지고 있나?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