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한밭수목원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 영희와 함께 무궁화 전시

기사입력 2022-08-11 오전 11:23: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8.11일부터 28일까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 일원에서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전시회 사진. (제공: 대전시/SNS 타임즈)

 

이번 전시회는 끊임없이 피고 지는 무궁화처럼 대한독립을 뜨겁게 외쳐 마침내 광복을 이뤄낸 민족의 얼과 끊임없는 고난과 시련을 극복해낸 우리 민족의 의지와 열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무궁화의 가치를 바로 알고, 무궁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환기하기 위해 한밭수목원에서 직접 가꾼 77점의 무궁화 분화작품을 전시한다.

 

아욱과 무궁화속의 낙엽관목인 무궁화는 매년 7 ~ 10월 중 약 100일 동안 끊임없이 꽃이 피고 져 무궁화라 이름 붙여졌고 광복절을 즈음해 가장 화려하게 꽃을 피워낸다.

 

전시장소인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에는 2021년 세계적인 한류 드라마 열풍의 주역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1(무궁화 꽃이 피던 날)에 등장한영희조형물이 함께 전시되어 무궁화와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밭수목원 태준업 원장은광복 77주년을 맞아 무궁화의 기품을 알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하기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를 바로 알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