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제77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 동참해요”

8일부터 15일까지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기사입력 2022-08-07 오전 11:59: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태극기.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민주·자주·독립 정신을 되살리기 위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세종시는 먼저 8일부터 각 읍··동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 2,500여 개를 게양해 관내 곳곳에서 시민 누구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읍··동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게양 홍보활동을 벌이는 동시에 이·통장, 주민자치위원, 대중교통, 유관 기관·단체 등도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시는 더불어 태극기가 오염·훼손된 상태로 방치되지 않도록 도로변, 행사장, 관광지, 주택 등 게양실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태극기는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 게양하지 않으며, 악천후가 끝난 후 게양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의 중앙, 왼쪽에 달아야 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 난간의 중앙·왼쪽에 게양해야 한다.

 

태극기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에서 구입하면 되며,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읍··동 민원실,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최민호 시장은올해는 우리나라가 국권을 회복한지 77주년이 되는 해라며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고귀한 뜻을 잊지 않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어모든 시민이 태극기 달기라는 작은 행동으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