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대전교육청, 2022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

‘2022 을지연습 자체 교육’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기사입력 2022-08-04 오후 3:10: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을지연습의 절차를 숙지하기 위해 8월 4일 오전 대전교육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을지연습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 대전시교육청 22년 을지연습 자체교육 장면.  (사진= 대전교육청/SNS 타임즈)

 

 금년도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비상대비계획을 검토 및 보완하고 전시업무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매년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종합훈련으로 전국 시구 이상의 행정기관 및 군이 참가하며, 8 22()부터 25()까지 실시한다.

 

 이에 따라 사전 자체 교육은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2017년 이후 대내외 여건 등으로 인해 그간 을지연습이 축소 실시된 점을 감안해 을지연습의 목적에 부합한 전시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을지연습의 정의와 연습 추진 배경, 공무원들이 어떻게 훈련에 참여하고, 무엇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 및 공감대를 높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을지연습을 완벽히 수행해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