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즈

청년기업 디자인 개발, 세종시가 지원합니다

청년창업자·농업인 등 3분기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 모집

기사입력 2022-06-16 오전 11:14: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브랜드·소책자 등 디자인 개발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SNS 타임즈] 세종시가 16일부터 29일까지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 (출처: 세종시/SNS 타임즈)

 

세종시는 기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청년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처음으로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을 신청받아 업체 10곳을 대상으로 디자인,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오는 3분기는 6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7월부터 디자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가능 분야는브랜드디자인패키지디자인소책자(브로슈어안내서(카탈로그) 등 편집디자인전시부스 그래픽디자인 등으로, 6가지 항목 중 1가지를 선택 지원받을 수 있다.

 

진행과정은 시의 디자인 전문인력이 직접 청년기업과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 후 디자인 개발을 지원한다.

 

, 제작비(인쇄비, 사진 촬영비 등)는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1982 1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이며 사업자등록 7년 이내 또는 사업을 준비 중인 청년창업자 또는 예비청년창업자다.

 

또한 1977 1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소재지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청년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idealjj@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사업에서 총 10개 사업체()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분기별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디자인에 투자 여력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들의 디자인 개발을 도와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제출 서류는 시 홈페이지로 확인 가능하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