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배움과 성장을 위한 나눔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 개최

나눔, 두 번째 걸음을 가능하게 하는 귀한 첫걸음

기사입력 2021-11-26 오전 11:13: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 중등 교사들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는 장이 열린다.

 

▲ 2021년 중등수업 공유한마당 안내자료.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29일부터 12.3일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배움과 성장을 위한 나눔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은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하는수업나눔토크와 세종시교육청 자료 공유 나눔터인 e집현전에 자료를 탑재하는수업나눔공유로 진행된다.

 

수업나눔토크는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활동해 온 중등교과(연구)동아리 16, 중등교과교육연구회 5, 중등수업나눔지원단 4, 연구사례공유 5팀이 참여한다.

 

11.29일 오후 1 30분부터 아름고 박준희 교사(교과연구동아리) ‘VR기기를 활용하여 지리수업하기를 시작으로 사례 안내, 수업 토크,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12.3일 오후 4 30분까지 총 30팀의 나눔교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세종시 관내 교사들은 행사 리플릿을 참고해 교과와 주제를 확인하고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수업나눔공유도 진행된다. 2019년부터 활동한 중등교과(연구)동아리 자료는 e집현전-중등이야기-전문적학습공동체톡톡-교과연구동아리에 탑재된다.

 

 

영상 자료를 제작한 교과(연구)동아리, 수업나눔지원단 자료는 e집현전-중등이야기-수업평가톡톡-교과수업에 탑재하여 상시 공유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모두 준비하느라고 고생한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배움과 성장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선생님을 응원한다라며, “두 번째 걸음을 가능하게 하는 귀한 첫걸음인 만큼 이후에는 더 많은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종 수업 공유 한마당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