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방송] 넷플릭스 전세계 1위 '지옥' 대전 촬영

대전, K-콘텐츠 세계화 중심지 부상?

기사입력 2021-11-25 오후 1:39:2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최근 넷플릭스 화제작 오징어 게임에 이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지옥이 또 대전에서 촬영되며 대전이 케이콘텐츠 중심지로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작품이 공개되자마자오징어 게임보다 더 빠른 속도로 글로벌 TOP10 1위를 기록한지옥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실내 스튜디오 영상특수효과타운 두 곳에서 작년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5개월간 주요 장면이 촬영됐습니다.

 

이전 넷플릭스 화제작 오징어게임 역시 대전 스튜디오 큐브에서 줄다리기, 달고나, 구슬치기 등 게임 장면의 대부분이 촬영됐었습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현재 실내 스튜디오 두 개소를 운영 중에 있는데, 이미 내년 초까지 영화 및 드라마 제작을 위한 대관이 모두 완료되었고 가동률은 100%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흥원 실내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주요 작품들은 영화 82년생 김지영, 반도, 시동 등이 있습니다. , 수중 촬영이 가능한 아쿠아 스튜디오에서는 드라마 지리산, 킹덤2, 18어게인 등이 촬영됐습니다.

 

-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