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시험장 점검 완료!

‘방역 및 시험장 준비상황 합동점검’

기사입력 2021-11-17 오전 10:57: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유관기관 협조수능 시험장 시설 점검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수능 시험장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

 

올해 세종지역 수능 응시인원은 지난해보다 660명이 증가한 4,149명으로 일반시험장 12개교, 별도시험장(자가격리자) 1개교, 병원시험장(확진자) 1곳에서 시험이 치러진다.

 

그동안 세종시교육청은 수험생과 지역사회로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수능 방역 대책 추진단을 운영해왔다.

 

시험장학교와 세종시교육청은 시험장 방송시설을 모두 7차례에 걸쳐 점검을 실시하였고, 세종시청, 세종소방본부, 한국전력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전기, 가스 시설에 대한 전문가의 점검도 완료했다.

 

또한, 수능의 안정적 추진과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세종시교육청 시험지구 종합상황실도 운영하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능 하루 전날인 17일에는 시험장별 학교장, 교감, 세종시교육청 파견감독관의 합동점검반이 시험장학교 준비상태를 최종 점검했다.

 

합동점검반은시험장 및 시험실 배치방송시설부정행위 방지대책소방전기가스 안전점검 등을 최종적으로 살펴봤다.

 

특히, 수능시험 당일 유증상자를 확인하기 위한 발열체크 과정과 별도시험실, 방역물품 비치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코로나19 상황 속에 치러지는 두 번째 수능 시험이다,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