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시설개선 나선다

고운·아름·종촌동 도시공원 3곳 노후화에 따른 시설개선사업

기사입력 2021-10-21 오전 10:05: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주민협의체 구성 이용자 중심 시민 참여형 공원조성 기대

 

▲ 자료 사진: 세종시청 광장 조형물.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가 신도심 내 위치한 도시공원 3곳에 대한 시설개선사업에 착수한다.

 

대상지는고운동 뜸이기뜰근린공원 및 경관녹지아름동 누리빛문화공원종촌동 제천뜰근린공원도시공원 등이며 이달 중 착공해 오는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 2015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인수한 공원 중 시설노후화가 진행된 도시공원 3곳을 개선하기로 결정하고 총 사업비 13억 원을 투입, 연초부터 실시설계를 추진해왔다.

 

이번 사업은 공원조성 기본구상과 설계단계부터 민·관합동으로주민협의체를 구성, 시민이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는 게 특징이다.

 

이로써 계획수립 등 전 과정에 시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실이용자의 요구사항 등을 더욱 세밀하게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 공원별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고운뜰 근린공원·경관녹지(고운동)의 경우 단조로운 경관개선을 위해안개정원조각분수 등이 설치된다.

 

누리빛 문화공원은을 테마로빛의광장사계정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제천뜰 근린공원은문화·놀이기능 강화를 위해야외무대자연놀이터 및 짚라인(놀이시설) 등이 확충된다.

 

이춘희 시장은공원 시설개선 기본구상 및 설계를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시민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화합을 통해시민이 주인인, 시민주권 특별자치시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