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허태정 시장, 국비 확보 위해 국회의장 만나

주요 국비사업에 대한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 요청

기사입력 2021-10-20 오후 3:21: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를 비롯한 지역 현안 해결도 건의

 

[SNS 타임즈] 허태정 대전시장이 20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2022년 국비 확보 및 대전시 주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 박병석 국회의장(좌측)와 허태정 대전시장. (제공: 대전시/SNS 타임즈)

 

허태정 시장은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대전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주요 국비사업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지역의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 허 시장은 대전 시민들의 숙원사업인 혁신도시 지정이 이루어진 만큼, 수도권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이 속도감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국회의장에게 건의했다.

 

아울러 이날 면담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국립미술품 수장 보존센터 조성베이스볼 드림파트 조성, △대청호 추동 제2취수탑 및 도수터널 건설, △현도교 ~ 신구교 도로개설호남선 고속화 사업 등 7개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그리고 주요 지역 현안으로대전 혁신도시 지정 관련 공공기관 이전대전 교도소 이전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 개최 등을 언급하면서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는 22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면담을 위해 다시 국회를 방문해 국비 및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