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정치행정수도 발돋움 역사적 전환점 맞아”

28일 국회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설치 본궤도

기사입력 2021-09-28 오후 8:26:0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에 지원조직 설치, 기본계획 수립 등 후속조치 협력

 

[SNS 타임즈] 국회 세종의사당(분원) 설치가 최종 확정됐다.

 

▲ 세종시와 시의회 관계자들과 세종시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국회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후 국회의사당 앞에서 환영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출처: 세종시/SNS 타임즈)

 

국회는 28일 본회의를 열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근거를 담은 국회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지난 2014년부터 세종시가 핵심 공약과제로 추진해온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본궤도에 오르게 됐다.

 

이번에 통과된 국회법 개정안에는 세종시에 국회 세종의사당(분원)을 두기로 하고 분원의 설치와 운영, 그밖에 필요한 사항은 국회 규칙으로 정하도록 명시했다.

 

▲ 박병석 국회의장(사진 오른쪽)과 이춘희 시장(왼쪽)이 국회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후 축하의 스킨십을 주고 받고 있다. 사진 아래는 간담회 모습. (제공: 세종시/SNS 타임즈) 

 

부대의견으로 국회사무처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47억 원을 활용해 세종의사당 건립에 관한 기본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고, 여기에 국회 운영의 비효율 최소화 방안도 포함하도록 했다.

 

국회법 개정안 통과로 세종의사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과 설계공모 등의 후속조치가 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국회법 개정안 처리로 세종시가 정치행정수도로 발돋움하는 역사적 전환점을 맞이했다, “시청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지원하는 전담조직을 설치해 세종의사당을 차질 없이 건설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최인영
    2021-09-28 오후 8:51:40
    정말 축하 할일 이네요. 더욱 분발하셔서 마무리 잘하도록 하세요. 흐지부지 돼지 않도록. 의견수렴하고 검토, 설계, 시공, 감리, 등등 거쳐 최종 완공 돼 본격 업무를 시작하기까지 5년 이상 걸릴지 모르니 단단히 마음먹고 마무리하셔야죠!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