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농촌교육농장,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하세요!

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기초·심화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7-22 오전 10:57: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각각 나눠 운영한다고 밝혔다.

 

▲  관련 사진 제공: 충남도 농업기술원. /SNS 타임즈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에서 다양한 농업 활동을 통해 생명산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고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이 열리는 곳으로, 도내에는 92곳에서 교육농장을 운영 중이다.

 

교육은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촌교육농장의 개념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농업·농촌의 가치 △6차산업화를 비롯해 자연과 교감하며 인성을 키우고 진로·창의 체험학습장 운영 모색 등으로 진행됐다.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은 관련 법규를 중심으로 하는 기초과정과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안작성 및 체험 등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자는 도 교육청과 농촌진흥청의 교육농장 품질인증을 신청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농촌교육농장은 농업농촌의 가치를 활용한 최고의 체험학습장으로서 인성, 진로, 창업아이디어 제공 역할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농촌교육농장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품질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