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학교 내 불법 촬영 카메라 꼼짝마!”

세종시교육청, 경찰과 학교시설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 점검 결과 ‘이상무’

기사입력 2021-07-22 오전 9:48: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모든 초고등학교의 학교 내 불법 촬영 카메라를 불시 점검한 결과 이상이 없었다고 22일 밝혔다.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이용해 주요 취약 부분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불시 점검은 텔레그램 성 착취 영상 공유 사건, 학교 내 화장실 불법 촬영 사건 등 사회적으로 디지털 성범죄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화장실 등 학교 내 취약 공간의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을 통해 학교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경찰청, 세종경찰서와 합동으로 6월부터 7월까지 학교 내 화장실, 샤워실 등 2,799개소의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불시 점검했다.

 

1차 전자파 탐지기를 통해 전체를 확인한 후 위험도가 높은 구역에 대해 2차적으로 렌즈탐지기와 육안을 통해 세심히 확인했다.

 

점검한 결과 학교 현장에서 불법 카메라 설치 및 의심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

 

▲ 법촬영 카메라 경고문 스티커. (제공: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와 함께 학교 구성원의 불법 촬영 카메라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불법 촬영, 범죄입니다. 보는 당신도 공범이라는 문구와 관련법, 신고처 등을 담은 경고문을 제작·배포했다.

 

또한 눈에 잘 띄지 않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할 수 없도록 작은 구멍을 막는 등 시설물 관리의 중요성도 안내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우리 교육청은 학교의 자체 점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하반기에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일괄 구입하여 학교당 1대씩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취약 공간을 수시로 확인·점검하여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