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중증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90.4% 만족

2021년도 상반기 천안·서산·당진·홍성 등 이용자 대상 조사

기사입력 2021-07-21 오전 9:24: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충남도가 올해 상반기 중증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90.4%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도는 최근 천안서산당진시, 홍성군 등 4개 시군 중증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이용자 15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7.21일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한 장애인 가족들은서비스 즉각 연결당사자가 느끼는 효능감에 대해 각각 100% 만족함을 나타냈다.

 

이어돌보미의 태도청결 상태이용시간에 대해서는 각각 93.3%, 80%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다만, 취업유지를 위한 보수교육 등 서비스 제공범위와 서비스 이용시간에 대한 증대 요구가 있어 향후 개선해야할 과제로 꼽혔다.

 

홍성군에 거주하는 A 씨는자폐성 장애인을 돌보다가 입원할 일이 생겨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바로 도와주실 분을 보내주셨다라며, “꼭 필요할 때 혜택을 받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고, 이런 일이 있게 되면 또 이용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종필 도 장애인복지과장은가정에서 중증장애인을 돌보고 있는 많은 장애인 가족이 긴급돌봄서비스를 즉각 이용할 수 있었다라며, “하반기에 더 많은 장애인 가족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4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시범사업으로 시행되는중증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는 천안·서산·당진·홍성 등 4개 시·군의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신청은 각 시·군의 장애인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