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충남도의회 기경위 ‘뿌리경제’ 주체와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소상공인·농공단지협의회와 중소기업지원 복합센터 플랫폼 구축 등 논의

기사입력 2021-04-07 오후 2:42:4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7일 홍성 명동상가와 예산 농공단지를 방문해 소상공인·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홍성 명동상가를 방문한 충남도의회 기경위 의원들이 소상공인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제공: 충남도의회/SNS 타임즈)

 

위원들은 이날 소상공인중소기업인들과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원도심공동화 현상, 기업지원 복합센터 플랫폼 구축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소상공인들은 이 자리에서 지역상권 붕괴,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현상 등 어려움을 호소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위원들은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소비 증가, 지방 인구감소 등에 따른 소상공인의 고통에 무거운 마음이라며시설현대화를 통해 사람들이 머물며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통시장을 탈바꿈시키고 지역화폐 지원 확대를 통해 소비가 촉진되도록 하는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 충남도의회 기경위 예산농공단지 현장방문 모습. (제공: 충남도의회/SNS 타임즈)

 

이어 방문한 농공단지에서 중소기업인들은 농공단지 시설 노후화, 외국인 노동자 인력난 등 애로사항을 털어놓고 기업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위원들은농공단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관련 조례 제정이 목전에 와있다, “더 나아가 중소기업과 지자체가 원활하게 소통하도록기업지원 복합센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농공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발판으로 충남 경제를 재도약시킬 방안을 찾기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장헌 위원장은앞으로도 도내 각계각층과 직접 만나 문제점에 대한 답을 찾는 소통의정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