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청, 국회도서관과 업무 협약 체결

국회전자도서관 원문DB 이용, 독서문화 확산 활동 등 협력

기사입력 2021-04-07 오전 11:23: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학교에서 국회도서관 디지털 자료 무료 이용 가능

 

[SNS 타임즈] 세종시 교육공동체가 국회도서관의 자료를 방문없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종시교육청이 국회도서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현진권 관장이 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최교진 교육감, 현진권 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DB 등 자료 이용 확대세종시교육청 교원의 직무연수 지원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소속 각 학교도서관에서협약기관 PC인증 아이디를 제공받아 학생 및 교직원이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방대한 양의 디지털 자료를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SNS 타임즈

 

최교진 교육감은지식정보 기반의 핵심인 국회도서관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학생과 교직원들의 지적 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회도서관은 현재 2 5,000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데이터를 보유한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2,300여 개의 국내외 기관과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 2018 7 1일부터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 보상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