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보건·의료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제49회 보건의 날 맞아 코로나19 대응 기관, 민간인, 공무원 표창 수여

기사입력 2021-04-07 오전 11:15: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가49회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인과 공무원, 민간인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 대상자들이  7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9회 보건의날 행사에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사진 제공: 충남도/SNS 타임즈)

 

충남도는 7일 도청에서 양승조 지사, 김명선 도의회 의장, 표창 대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 WHO 창립기념일인 1949 4 7일에 제정됐으며, 우리나라는 1973년부터 국민 보건 의식을 높이고 보건의료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국가기념일로 제정했다.

 

도는 그동안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확진자 치료뿐만 아니라 닥터헬기 운영 등 지역보건향상에 이바지한 단국대학교병원에 기관 상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 및 도민의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경찰, 소방, 보건의료기관 종사자, 보건진료소장 및 운영협의회장 등 38명이 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양승조 지사는코로나19 1 2개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 “예방접종이 시작된 이상 신속히 접종을 완료해 내년에는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롭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매년 보건의 날 기념행사 및 건강주간을 운영했으나, 지난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열지 못했다.

 

올해는함께 이겨내는 코로나19, 다 같이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코로나19로 고생한 보건의료인에 대한 표창 및 보건의료인에 대한 감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