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2021년 희망근로 지원사업 추진

대전시, 총 63개 사업 1,584명 모집

기사입력 2021-04-04 오후 5:09:5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실직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1년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백신접종지원과 다중이용 공공시설 방역, 공공업무 긴급지원 등의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며 자치구 포함 63개 사업 총1,584명을 모집한다.

 

▲ 자료 사진: 대전시가 백신접종지원과 다중이용 공공시설 방역, 공공업무 긴급지원 등 올해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공공일자리를 제공한다. /SNS 타임즈

 

행정안전부 국비 지원을 받는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4월부터 자치구 발굴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생활방역 관련 대전형 공공일자리 사업도 일부가 우선 추진된다.

 

참여대상은 저소득층, 실직자, 휴ㆍ폐업자, 무직휴급자 등을 우선 선발하고, 근로시간 주15시간~40시간, 근로기간 6개월 이내로 근로자 1인당 월 68만원~181만원, 4대보험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사업을 추진하는 시 본청 해당부서 및 사업소, 공사, 자치구에서 참여자 모집 사업공고 후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신청가능하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