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시민이 직접 도서관 이름을 지어주세요"

18∼31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명칭 공모

기사입력 2021-01-15 오전 10:43: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18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명칭을 시민들에게 공모한다.

 

▲ 세종시립도서관 조감도. /SNS 타임즈

 

고운동에 위치한 세종시립도서관은 총 예산 481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6,766, 연면적 1 97(지하1, 지상4) 규모로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시는 세종시립도서관이 지역대표도서관으로 대변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식·충전, 독서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이용자 중심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새롭고 독창적인 별칭을 지어 시민들이 시립도서관을 친숙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려는데 목적이 있다.

 

공고일 기준 세종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인 당 1점씩 제출할 수 있다.

 

후보작 중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 결과는 내달 중 세종시청 및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에 대해 총 100만원 상당 지역화폐(여민전)를 포상할 계획이다. 

 

이홍준 시 교육지원과장은세종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멋진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립도서관은 모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으로 이번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 웹사이트(https://www.sejong.go.kr)  또는 세종시 공공도서관(https://lib.sejong.go.kr)을 참고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