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스케치

‘대전시-자치구, 중기부 세종 이전에 강력 대응’

11. 29(일) 시장-구청장 긴급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11-29 오후 5:44: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와 5개 자치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과 관련된 12월 공청회 개최에 대해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다.

 

▲ (관련 사진: 대전광역시. /SNS 타임즈)

 

이와 관련, 시와 5개 자치구는 29일 오후 3 30시장-구청장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허태정 대전시장 주재로 5개 자치구 구청장 등이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중기부 세종 이전 추진에 따른 대응방안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격상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지난 10.16일 중기부가 행정안전부에 세종시 이전 의향서를 제출한 이후 관련 행정절차에 따라 오는 12월 공청회 개최가 예상되면서 이날 회의에서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에 따라, 대전시와 자치구는 내일(11.30) 세종시 행정안전부 청사 앞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자치구청장,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박영순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과 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 입장문을 발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대전시당과 시민단체 주관으로 이날부터 진행되는 천막시위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서도 정부 계획에 따라 1.5단계로 격상하고 겨울철 지역 내 코로나 재확산 방지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은중기부 세종 이전은 현 정부의 균형발전 국정 철학에도 반하는 시도라며, “행정은 물론 정치권, 시민단체를 포함한 150만 대전시민과 함께 총력 저지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