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버락 오바마 “트럼프는 실패한 대통령” 강한 비난’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기사입력 2020-08-21 오전 10:25: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전례없이 강한 어조로 트럼프 대통령을 실패한 대통령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오늘의 미국, 8.20일 미국 LA 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부통령 후보는 후보수락 연설에서 미국이 처한 도전을 국민에게 솔직히 말하고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서약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전례없이 강한 어조로 트럼프 대통령을 실패한 대통령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자신과 친구들을 위한 정치를 하는 무능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민주주의에 치명적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016년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를 다른 매체에 비해 정확하게 파악한 USC가 대선여론을 발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여론조사 결과는 바이든 후보가 11% 앞선다는 결과입니다.

 

피자게이트와 코로나 바이러스는 가짜라는 등의 근거 없는 루머를 퍼뜨리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지원하는 음모론 그룹에 대해 대통령은 음모론은 들은 바가 없지만 그들이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티브 배넌 백악관 전 수석전략가가 다른 세 명과 함께 오늘 아침 기소됐습니다.

멕시코에 벽을 쌓는다면서 기금을 모아 보트를 사거나 보석, 집 치장 등에 썼다는 혐의입니다

 

학교 개학을 압박하는 정치인에게 투표하지 않겠다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연방정부가 안전한 개학 방안을 준수한다고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거리두기 이후 크게 늘어난 접촉 없는 지불방식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에도 사용하겠다는 사람이 74%나 됩니다. 카드를 넘어 카드조차 없는 지불방식으로 삼성 페이 앱이 대표적입니다.

 

실업 상태는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 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 주 실업수당 청구가 다시 100만명 대를 넘었는데도 경기부양책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인의 사용과 사업거래를 금지한 중국 앱 틱톡 인수를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아닌 오라클이 할 가능성이 높다고 악시오스가 보도했습니다.

 

오라클 사주가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지지자이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와 호주가 전혀 다른 뉴스로 미국인의 주목을 받는 아침입니다.

 

블라디 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비난해온 재야 인사가 공항에서 티를 마시고 혼수상태입니다.

 

푸틴은 유럽의 여러 도시나 심지어 크레믈린 앞에서도 정치적 라이벌 등을 암살하는 것으로 낙인 찍힌 인물입니다.

 

호주에서는 아스팔트 회사와 재활 수거 회사가 힘을 합쳐 곧 재사용 커피 컵으로 아스팔트를 깐다는 현실적인 희망을 다지고 있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강혜신 대표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