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조철기 충남도의원 “폭우피해 학교 조속 복구 힘 보탤 것”

지난 3~6일 아산지역 폭우피해 학교 찾아 복구상황 집중 점검

기사입력 2020-08-07 오전 11:55: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피해학교 조속 정상화 위한 신속한 피해조사 및 복구지원 뒷받침강조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조철기 의원이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아산지역 학교를 찾아 응급복구 추진상황 점검하고 조속한 피해복구에 나섰다.

 

아산지역은 지난 3 192mm의 많은 비가 내리면서 모산중학교 운동장과 건물 1층이 침수됐고 송남초등학교 역시 운동장과 건물 5실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 이번 호우로 피해를 입은 아산송남초 수해현장(사진 위)과 아산모산중학교. (사진 제공: 충남도의회/SNS 타임즈)

 

조 의원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모산중과 송남초 등 비 피해를 입은 아산지역 초·중학교 현장을 집중 방문해 피해 복구계획에 따른 예산지원 방안을 교육청 관계자와 협의하고 학교 운영 정상화 방안을 모색했다.

 

조 의원은폭우로 인한 피해학교가 발생했고 아산지역에서는 사망자 1명과 실종자 2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신속한 피해조사와 복구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모든 역량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특히앞으로 비 피해를 입은 충남 각 학교들의 피해복구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직접 발로 뛰는 적극적인 현장방문 의정활동을 통해 충남교육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4일부터 5일까지 내린 집중 호우로 충남에서는 총 49개 유···고등학교가 수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