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부여, 상수도 주요 시설물 긴급점검

‘시설물 오염, 청소상태, 소독시설 점검… “사용에 안전”

기사입력 2020-07-31 오후 12:01: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부여군은 최근 인천 수돗물에서 잇따라 모기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7.31일까지 관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박정현 부여군수가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석성 정수장을 방문해 상수도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출처: 부여군/SNS 타임즈)

 

이번 점검은 군에서 자체점검반을 구성해 부여군 관내 상수도 시설인 배수지 6개소, 흡수정 가압장 4개소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예방적 관리차원에서 진행된 이번 점검은 시설물의 오염 여부와 청소상태, 소독시설 등에 집중됐다.

 

부여군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석성 정수장은 인천지역 유충 발생 원인인 활성탄 여과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이미 지난 20일과 25일에 환경부와 수자원공사에서 합동으로 정수장을 점검한 결과 사용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29일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석성 정수장을 방문한 박정현 부여군수는 수돗물 정수현황을 점검하고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한국수자원 공사와 연계하여 수시로 상수도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