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코로나19 대응 2단계 추가 개방

내달 3일부터 열람실, 노트북실 등 부분 개방

기사입력 2020-07-31 오전 11:50: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QR코드 전자출입명부시스템 도입 방문 기록 관리

 

▲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 전경.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학습관 내의 열람실과 노트북실을 추가 개방하는 2단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31일 밝혔다.

 

학습관은 지난 8일부터 1단계 서비스로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만 제공해 왔지만, 내달 3일부터는 열람실, 노트북실을 추가 개방하여 열람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추가 개방되는 시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로 방역 시간인 17시부터 18시까지에는 이용이 제한된다.

 

또한,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열람석 칸막이를 설치하고, 열람석 수를 50%수준으로 제한하며 개방 공간에 대한 방역 소독과 환기도 매일 실시한다.

 

아울러, 출입구에서 방문객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 상황을 체크하고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해 방문 기록도 관리할 예정이다.

 

다만 고령자나 만 14세 미만 또는 스마트폰이 없어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방문객은 수기 방문대장을 작성하면 된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개인의 건강뿐 아니라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학습관 이용 시 마스크착용과 손 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학습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