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부여 ‘장애인 건강관리사업 스타트’

기사입력 2020-07-28 오후 12:30: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보건소 재활 프로그램 운영 장면. (출처: 부여군.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부여군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재가 장애인의 건강상태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중심재활 사업을 재개해 추진한다.

 

대상은 등록 장애인과 예비 장애인(손상이나 질병발생 후 완전한 회복이 어려워 일정기간 내 장애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자)이며, 보건소 재활사업 관리대상자로 등록되면 건강문제를 파악 후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재활운동, 프로그램, 물품지원 등 다양한 건강보건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쓰기ㆍ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고, 재활 운동실은 1 (운동 2시간 후 소독 및 환기 30) 5명 이내 예약제로 1 3회 운영한다.

 

또한, 장애정도가 심한 중증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1:1 방문재활서비스와 소규모 위주의 사회참여 프로그램ㆍ재활스포츠 교실 등을 운영하여 신체활동 증진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건강상담 전화 및 건강안내문 우편배송 등 비대면 사업도 병행하며 장애인 통합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영유아ㆍ초등학생 대상으로 장애발생 예방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장애발생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2017년 운영을 시작한 건강재활센터 재활운동실이 지역 장애인등의 건강유지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의료기관에서 퇴원한 예비 장애인를 위한 다양한 건강보건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 장애인 등록 및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보건소 재활치매관리팀 재활운동실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