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군포시, 코로나19 시민안전 위해 강력 대응

확진자·접촉자들의 허위 진술 등으로 코로나19 시민위협 지속 판단

기사입력 2020-07-13 오후 7:00: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관내 서비스 사업장 지도점검 / 사진=군포시청

 

군포시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시민안전 위협과 관련해관내 서비스 업종 전체에 대한 자체 QR코드 출입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강력한 대응에 나섰다.

 

이는 일부 확진자와 접촉자들의 허위 진술과 영업주들의 출입기록 관리부실 등으로 시민들에 대한 잠재적 위협이 지속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에 따라 전 직원을 동원해 10일부터 2주간 3차례 걸쳐 음식점과 이·미용업소 등 관내 모든 서비스 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 및 방역지침 홍보활동을 실시하고이후에는 각종 시민단체 등과 연대한 ‘시민행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7 10일 현재 군포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80명으로인구수 대비로 경기도내 지자체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시는 교통여건이 우수한 지리적 특성상 외부와의 잦은 접촉과 노출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KI-PASS)와는 별도로 전국 최초로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서비스 업종 전체에 대한 자체 QR코드 출입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필요 예산은 각종 행사성 사업예산을 축소해 마련한다는 방침이며이같은 조치를 통해 일부 확진자와 접촉자들의 허위 진술과 영업주들의 출입기록 관리부실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대희시장은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보면 무증상 감염자가 많고 이에 따른 잠재적 위험도가 증가해 지역사회 전방위 확산에 대비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시민 들께서도 이러한 위급상황을 적극 양해하고 영업장 출입관리와 방역수칙 준수 등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고해봉 Social기자 (press@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