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부여군,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사업 본격 운영’

14일 주민사업체 모집 위한 사업설명회 시작

기사입력 2020-07-10 오전 11:22: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관광두레 사업홍보 이미지. (출처: 부여군/SNS 타임즈)

 

[SNS 타임즈] 부여군은 지역 주민이 스스로 숙박, 식음, 기념품, 체험, 여행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주민 주도의 관광사업체를 지원하는 관광두레 사업을 이달 들어 본격 운영한다.

 

군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관광두레사업에 올해 처음 선정됐다.

 

참여대상은 관광사업 창업 및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5인 이상의 공동체로 오는 24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이에 따라 군은 관광두레 사업 대상자를 선정해 맞춤형 멘토링, 창업·경영개선 파일럿 사업, 관광상품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자발성과 지속 가능성을 갖춘 지역관광사업체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부여군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부여시장 2층 강당에서 ‘2020 관광두레 사업 주민설명회를 열고 관광두레 사업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임지선 부여군 관광두레 PD가 본격적인 사업 추진 이전에 사업취지와 목적 등을 설명하고, 신규 주민사업체의 발굴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 역할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로 선정되면 3년간 최대 5,000~7,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관광두레 사업으로 역량있는 주민사업체가 많이 발굴되어 부여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광두레 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사업설명회에 많은 참여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