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부여군, 2020년 지역사회 청년학교 운영 개시

지역 청년 자립돕는 수요자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0-07-03 오전 10:25: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지난 6월 청년청책 네트워크 개최 장면. (사진 제공: 부여군/SNS 타임즈)

 

[SNS 타임즈] 부여군이 7일부터 7.30일까지 부여시장 2층 청년몰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청년학교 여름학기를 운영한다.

 

지역사회 청년학교는 충청남도의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운영사업 공모에 부여군이 선정되어 추진되며, 지역의 청년들이 자립하고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학교는 부여군 청년들로 구성된 민간단체인 부여청년네트워크가 주관하고 여름학기와 가을학기로 구분해 각 학기마다 청년들의 지역살이에 도움이 되는 8개의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업 대상은 부여 지역의 18세에서 39세 청년으로 여름학기는 사전 모집을 통해 수업 당 선착순 10명 이내로 모집이 완료됐다. 가을학기는 9월중 모집할 예정이다.

 

청년학교는 당초 상반기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하반기에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지역사회 청년학교를 통해 도시에 비해 문화여가 활동, 자기 계발 등의 기회가 부족한 부여 지역 청년들의 여가 향유에 대한 갈증을 다소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