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관광 불편 개선해 질적 만족도 높인다’

충남, 16일 관광모니터단 발대식… 관광 불편사항 제보 활동 돌입

기사입력 2020-06-16 오후 3:57: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사진 출처: 충남도/SNS 타임즈)

 

[SNS 타임즈] 충남도는 16일 혜전대학교에서 관광 불편사항 발굴·개선을 위한충남 관광모니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관광모니터단, 혜전대 총장 및 교수,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관광모니터단 위촉식, 운영 방향 설명,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위촉한 관광모니터단은 문화관광해설사 28, 도내 외국인 유학생 6명 등 총 34명이며 오는 2021 12 31일까지 활동한다.

 

관광모니터단은 도내 관광지의 청결·친절, 안전위해요소 등 관광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관광시책 제언 활동 등을 수행한다.

 

그동안 도는 문화관광해설사 전원을 관광모니터단으로 위촉해 운영했으나 올해는 모니터링 집중도를 높이고자 인원을 소수 정예로 구성하고, 모니터단 활동비 지급체계도 마련했다.

 

도 관계자는관광모니터단을 통해 관광객의 질적 만족도를 개선하고, 관광의 질을 높여 관광객의 양적 증가도 이끌 것이라며, “성과에 따른 보상 체계 운영으로 관광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을 유도하고, 도내 관광객들이 겪는 불편을 최소화해다시 찾고 싶은 충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관광모니터단 사업을 통해서 2017년부터 관광모니터단이 제보한 불편사항 478건을 심사·채택해 시·군 관광부서에 전달, 개선 조치한 바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