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다큐뉴스] 세종시 정책 현안 브리핑 (6.11일)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출범

기사입력 2020-06-11 오전 10:46: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오전 11시 현장 Live)

 

 

[SNS 타임즈] 세종시는 6.11일 정례브리핑에서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출범에 대해 밝힌다.

 

O 일시: 2020.6.11() 오전 11, 세종시 언론브리핑실

O 내용: 사회서비스원 출범

 

 (주요 질의 내용 요약, pm 12:20분 update)

 

▲ 이춘희 세종시장이 6.11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출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SNS 타임즈)

 

1. 이번 개원하는 사회서비스원은 지난 의회 행정감사에서도 지적된 것처럼 사무실을 2곳에 나눠 운영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 투입 예산은 재단 자본금인가, 전체 계획된 예산 규모는 어느정도 인가?

 

2. 시에서 추진중인 친황경자원센터, 주민에게는 폐기물 처리시설이라 불린다. 당초 6생활권에서 구도심 전동면쪽으로 옮기며 주민들 반발이 크다. 당초 친환경자원센터가 계획된 6생활권 부근에 최근 복합화력발전소가 착공되는데 혹시 지역이 변동된 부분과 관련이 있나?

 

3.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기능은 무엇인가? , 하이패스 나들목이 설치되는 위치와 설치 후 기대효과는 어떤 것인가?

 

4. 지난 4.23일 개발행위내역에 대한 정보공개 요청이 있었는데 이후 사업자나 지인을 통해 전화 취하 요구가 왔다. 이후 비공개로 처리됐다. 5.20일 비공개 사유에 대한 이의 신청을 했지만 이후 또 사업자 등 여러 곳의 전화가 온다, 시장의 생각을 들어보고 싶다.

 

5. 구도심 개발과 관련해 세종시정이 구도심을 땜방식으로 반복하는 것 같다는 지역 시민들 지적이 많다. 구도심 주민들은 전반적인 재개발 형식의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이에 대한 시장의 입장과 생각을 밝혀달라!

 

6. 읍장관사 청춘관 전환 운영 관련해 향후 운영주체는 주민인가, 아니면 시에서 일정 부분 관여하게 되나?

 

7.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이 최대 4인까지만 지원한다. 그러나 일부 광역단체에서는 5인 가구 역차별과 불이익이 주장돼 5인 이상 가구에 대한 추가 움직임이 보인다, 이에 대한 세종시 방향은?

 

▲ 세종시 환경복지국 이두희 국장대리가 '세종시 스케이트장 이용액 부풀리기 논란' 의혹에 대해 6.11일 언론브핑에서 해명하고 있다. (사진= SNS 타임즈)

 

8. ‘세종시 스케이트장 이용객 부풀리기 의혹관련 의회 행감 관련해, 왜 당일은 해당 사안과 추가 질문에 아무 대답도 없이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해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9. 스케이트장 운영 용역회사는 시 지원을 받아 얼마의 수익을 남겼나? 업체 선정은 어떻게 하며, 스케이트장을 운영하며 문제점을 파악해 본적 있나?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