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충남도의회 ‘상가 브랜드화 통한 활성화 연구 개시’

침체 상권 활성화 위한 상가 브랜드 발굴 연구모임 발족

기사입력 2020-05-22 오후 5:03: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가 소상공인의 소득 향상과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가 브랜드 발굴 등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 충남도의회 상가 브랜드화를 통한 활성화 방안 연구 모임이 발족됐다. (사진 제공: 충남도의회/SNS 타임즈)
 

도의회상가 브랜드화를 통한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2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갖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 등을 논의했다.

 

조승만 의원이 대표를 맡은 이 모임에는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장승재 위원장과 정광섭 의원, 농업경제환경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방한일 의원과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황영란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운대학교 창업경영학과 송채규 교수, 충남도 김상태 소상공기업과장과 홍성군 조기현 경제과장을 비롯해 상권 활성화를 염원하는 관계 전문가 등 모두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모임에선 김상태 과장의 소상공인 육성 지원 사업 계획과 소상공인 조직화 및 협업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회원 간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 상가 브랜드화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대표를 맡은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 /SNS 타임즈

 

조 의원은현재 원·구도심 할 것 없이 상권이 침체돼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상가 경쟁력을 높이고 상권이 활기를 띄기 위해선 그에 걸맞는 브랜드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구모임은 오는 11월까지 현장견학과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구체적인 결과물을 제시할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