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원 '수요자 중심 쾌적 교육환경으로 재탄생'

생(生), 동(動), 온(溫), 휴(休)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기사입력 2020-05-22 오후 4:49: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 직속기관 세종교육원이 실내 환경공사를 마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으로 재탄생했다.

 

▲ (사진 제공: 세종교육원. /SNS 타임즈)

 

지난해 개원한 세종교육원은 금속과 유리, 대리석 등의 마감재와 백색 페인트 도장으로 차갑고 경직된 분위기라는 이용자 의견이 있었다.

 

교육원측은 이런 의견을 반영해 예술작품 전시 공간 확충과 휴계공간 설치 등 실내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연수 환경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원은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생기와 활력, 그리고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 (), (), ()의 공간, 식물들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아트(Green Art) 환경을 콘셉트로 설계됐다.

 

 

1층은 방문객들을 위해 대강당과 로비, 카페를 잇는 휴게공간을, 2층에는 작품 전시장소를 겸한 휴게공간을, 3층과 4층에는 연수생들을 위한 휴게공간을 확충했다.

 

5층은 교직원 등이 원격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소와 연수생들이 휴식과 소통을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 (사진 제공: 세종교육원. /SNS 타임즈)

 

아울러, 2층 전시공간에는 방문객들이 작품 감상을 통한 문화적 감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예술작품 등도 전시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세종교육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고 교육생들에게는 쾌적한 연수환경을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