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즈

대전시, '2020 지역스타기업' 15개사 선정

기업지원자금 등 우선지원,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기대

기사입력 2020-05-22 오후 12:37: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높은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창출 역량이 우수한 지역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지역 스타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스타기업은 대전에 본사가 있고, 지역주력산업(①무선통신융합, ②로봇지능화, ③바이오기능성소재)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중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50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인(바이오소재산업은 최근 3년 평균매출액이 25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기업이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지역특성화지표로 필수지표(4)와 자율지표(5) 1개 이상씩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

 

선정된 스타기업에는 3년간(최대 5) 지원 혜택이 주어지며, 지정 첫 해는 성장전략 컨설팅, 글로벌마케팅전략 수립 및 상용화 연구개발(R&D) 기획에 최대 3,000만 원이 지원되고, 중소기업육성자금 금리우대, 대출한도 증액, 자체적인 시장 개척단지원, 해외 바이어 초청 참가지원 등이 연계 지원된다.

 

또한 연관사업인 수출바우처지원사업의 지원시 가점이 부여되고, 이 사업에 선정될 경우 수출규모에 따라 홍보동영상 제작, 해외전시회 참가 등 기업당 3,000~8,000만 원의 차등 지원과 2021년도에는 상용화 연구개발(R&D) 지원도 연 3억 원 내외로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유망중소기업 중 매년 15개사 내외를 스타기업으로 선정해 향후 2년 동안 30개사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며, 이중 5개 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스타기업을 선도기업육성 프로그램과 접목해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