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2020 전의면 ‘맛있는 동행, 행복찬’사업 재개

장애인·독거노인 등 30여 가구 주1회 국·밑반찬 지원

기사입력 2020-05-21 오후 3:42:2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1일부터 코로나19로 지연된 ‘2020년 맛있는 동행, 행복찬사업을 재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추진되는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의 30여 가구에 주1회 협의체위원 및 봉사자가 직접 조리한 국과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민·관 협력 특화사업이다.

 

이날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새마을부녀회, 전의면 청년회, 전의라이온스 클럽 등 지역단체 회원들은 전의영당교회에 모여 국과 밑반찬을 직접 조리했다.

 

만들어진 국과 반찬은 회원들이 직접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업 실시에 앞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자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감염병 예방 수칙 등 사전 안전교육을 2회 실시했다.

 

, 사업장 내 조리전후 방역소독, 배달봉사 차량 배달 전 소독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참석자 발열체크지를 상시 비치한 상태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전의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완전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은일 면장은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이웃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전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혜란 민간위원장은사랑이 가득 담긴 따듯한 국과 밑반찬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주민이 행복한 전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