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발 빠른 충남, ‘코로나19 추경’ 심의

충남도의회 26일부터 '원포인트'로 319회 임시회

기사입력 2020-03-25 오후 2:47: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코로나19 긴급지원 포함된 총 902억원 규모 올 첫 추경안 등 4개 안건 심의

소상공인실직근로자 등 지원 위한 법적 근거 마련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와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전방위적 위기상태를 맞고 있는 지그 충남도의회가 코로나19 추경심의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충남도의회는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제319회 임시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침체에 대응하기 위한 4개 안건을 심의한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충청남도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충청남도 근로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감염병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을 대상으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할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

 

또 충남도가 제출한 총 902억 원(일반회계 899, 특별회계 3) 규모의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도 심의한다.

 

추경안에는소상공인 긴급 생계지원 500억 원실직자 등 긴급 생계지원 160억 원, 시내외버스 재정 지원 65억 원개인법인택시 근무여건 개선 35억 원 등 코로나19 대응 긴급지원 사업이 담겼다.

 

추경안은 첫날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27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유병국 의장은이번원포인트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추경안과 사안이 다급한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된다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이 시급한 상황임을 감안해 신속히 심사하는 동시에 지원 사각지대는 없는지 꼼꼼히 살펴 도민이 체감하는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심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