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코로나19 수업공백 ‘온라인 가정 학습과 실시간 진로진학’로 대응한다

세종시교육청, 다양한 아이디어 콘텐츠 마련 보급

기사입력 2020-03-25 오후 2:14: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고 학생 대상 온라인 가정 학습 체계 관리형으로 전환

학습영상 제작팀 구성, 주요 교과 1단위(17차시) 학습 지원

진로진학대입 컨설팅 위해 진로진학센터 실시간 전화 상담실도 운영

 

두루고 문민식 교감 (1, 2 대상) ‘고등학교 신학기 어떻게 준비할까?’ 동영상.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 지원과 진로진학 실시간 전화 상담을 전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거듭 연기되면서 발생하는 중고등학생의 학습 공백을 메우고, 특히 대입을 앞두고 혼란이 클 수밖에 없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돕기 위해서다.

 

먼저, 세종시교육청은 EBS, e학습터 등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하던 가정 학습의 체계를 단순 자료 제공에서 학생의 학습을 교사가 직접 관리하는 관리형으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담임 및 교과 교사는 개별 학생의 학습 상황 확인은 물론 과제와 퀴즈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해 학생들과 배움을 소통한다.

 

그리고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학습영상 제작팀을 구성해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1차시 30~50분 분량, 17차시까지의 학습 영상을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 김응현 장학사의 고등학생 고교 과목 및 전공 안내보인다! 1.0시리즈동영상.

 

각각의 영상에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과목별 교사들이 평소와 같은 수업을 진행해 교실 수업에 최대한 가까운 학습을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생 대상 신학기 준비 사항, 자기소개서 쓰기, 3 학생 대입준비 전략 등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제작한다.

 

이미 3편의 자료를 제작 완료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개했으며,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교과에 대해 학생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공부법을 진로진학과 연계하여 현직 교사가 친절히 설명하는 영상을 연재할 예정이다.

 

진로진학 통합안내서인보인다 시리즈에 대한 활용법 영상에 이어 세부적인 안내 영상까지 확대 제작한다.

 

현재 ‘1.0 과목전공 안내서’,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7.0 학교 교육과정 모바일 3편의 안내서 설명 영상이 제작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시청 중이다.

 

이에 더해 각 시리즈의 각론 영상까지 추가 제작되면 학생들의 본격적인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주체 간 쌍방향 소통을 위한 온라인 및 전화 상담 등도 시작하기로 했다.

 

아름고 김대건 교사 (3 대상) ‘자기소개서 꿀팁 오늘 다 알려드림동영상

 

시교육청은 휴업 기간 중 진로진학 정보와 대입 컨설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전화 상담실을 운영하고, 개학 후 교육청 진로진학센터의 온라인과 방문 상담을 재개할 예정이다.

 

전화 상담은 3.24일부터 개학 전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30분까지 운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우리 학생들이 가정에서 불안해하거나 동요 없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를 차분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휴업 상황을 지켜보고 슬기롭게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