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개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사업 본격 추진 기대

행복청,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도시계획 반영 완료

기사입력 2020-03-24 오전 11:52:0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행복도시 자족성 확충을 위해 지난해 10월 유치했던네이버 제2데이터센터건립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입지 위치도.  (제공: 행복청)

 

행복청은네이버 제2데이터센터의 차질 없는 건립을 지원하기 위해,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등 도시계획 반영 절차를 완료하고 관보에 고시했다고 24 밝혔다.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실시계획 반영*을 통해 산업단지 내네이버 제2데이터센터건립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관련 법령 상 행정절차의 간소화** 등이 가능하게 되어,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건립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일정으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는 올해 상반기 내 사업시행자(LH)와 토지매매계약, 관리권자(세종특별자치시)와 산업단지 입주계약 등을 체결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네이버 제2데이터센터건축설계를 마무리하고, 관련 건축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연말에 착공하고 ’22년 하반기에 준공할 계획이다.

 

안정희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장은네이버 제2데이터센터의 유치로 관련 산업군의 행복도시 입주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바탕으로 핵심기업들의 유치활동을 전개하여 행복도시의 자족성을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과 세종시, LH공사가 협업하여 유치한네이버 제2데이터센터는 총사업비 6,500억 원을 투입해 세계적 수준의 규모(연면적 25만㎡ 이상)로 건립될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