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스케치

‘국내 항체 전문기업, 코로나19 항체 개발 총력’

앱클론, "최우선 과제로 속도전"… 스웨덴 파트너와 구축 기술 총 동원

기사입력 2020-03-17 오후 12:38: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자료 사진. (출처: 앱클론/SNS 타임즈)

 

[SNS 타임즈] 항체 전문기업 앱클론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치료용 항체 조기 도출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내부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인류의 사회와 경제에 전대미문의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협에 신속히 대처하고자 치료용 항체의 조기 도출을 위한 연구개발에 회사의 총력을 투입하고 있다며 다음주 우선 확보할 수 있는 항체 시료들부터 적격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추가 후보 항체 도출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앱클론은 이 기간 동안 자체 보유한 항체 라이브러리, 어피바디 라이브러리, 인간화 항체 기술 등 그 동안 스웨덴 파트너들과 함께 구축해온 기술을 총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앱클론 관계자는 결과에 따라 이달부터 세포주 개발과 전임상 동물실험을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신약 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앱클론에 따르면 이를 위해 국내 항체 CMO와도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신속 임상에 대한 관계 기관과의 협의도 준비 중이다.

 

앱클론의 코로나 항체 TF팀은 기존 파이프라인의 우수 개발 팀원들로 구성된 특별 조직으로 알려졌으며, 스웨덴을 비롯한 국제적인 항체 신약 공동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독자적 항체 플랫폼 전문 팀의 최대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와 더불어 당초 계획한 ‘CAR-T 국내 최초 임상 진입이중항체 파이프라인 기술이전등의 목표도 변동 없이 추진하고 있어 기존 파이프라인의 후속 일정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앱클론은 이번 항체 도출을 통한 코로나19 치료용 항체의 신속한 개발에 대해 기대감과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