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다큐뉴스] 충남, 코로나19 주춤세 속 향후 대응 방향은?

양승조 지사 기자회견 (3.16일)

기사입력 2020-03-16 오전 10:46: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오전 11시 현장 Live)

 

 

[SNS 타임즈] 충남도의 코로나19 확진자가 115명에서 주춤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양승조 지사는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반적인 현황과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밝혔다.

 

소강상태 지속과 입원 환자의 퇴원(격리해제)이 잇따르면서 확실한 안정화 추세로 전환될지 여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O 일시: 2020.3.16() 오전 11, 충남도 프레스센터

O 주제: 충남도 코로나19 현황 및 향후 대응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6일 기자회견에서 충남도의 코로나19 대응상황 및 향후 조치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SNS 타임즈)

 

(11:40분 내용 추가 update)


O 현 확진환자 관리: 확진자 115명 중 102명 입원 치료 중(국군병원 1명), 음압병상 24명, 전담병원 일반병상 입실 78명

 

O 확진환자 격리해제: 총 12명 (3.6일~3.15일)

 

O 서산 한화토탈 직원 집단 확진

   - 3.9일 직원 확진 판정 후 총 8명 발생

   - 조치 사항: 역학조사 상항반 구성, 총 6개팀 79명

   - 전원에 대한 이동동선 파악, 밀접접촉자 86명 검사결과 전원 음성 판정

 

O 향후 대응 및 중점 추진 방향

   - 취약계층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

   - 도내 외국인 유학생 관리:  중국 유학생 외 22개 대학 4,867명 재학

   - 원활한 마스크 공급 추진: 의용소방대와 공무원 공적 판매소 배치 지원과 취약계층 우선 배부

   -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운동 전개

   - 공직사회 감염방지 강화

   - 중증응급진료센터 지정 운영

 

▲ /SNS 타임즈

 

(주요 질의내용 요약)

 

1. 한화토탈과 천안 줌바댄스 확진자들에 대한 최초 감염원이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나?

 

2. 현재 공적 마스크 배부량 242000매는 부족한 상태다. 앞으로 마스크 확대 대책 마련한 것 있으면 알려 달라! 도내 제조업체 유치 자료가 나온적 있는데 후에 취소 이야기도 있다. 어떤 상태인가?

 

, 줌바 워크샵 참여자와 우한교민 중 격리해제 2주 후 다시 양성 판정돼 재 검사 이야기가 나오는데 충남도 대책은 무엇인가?

 

3. 감염원에 대한 역학조사를 하고 있는데 기간은 구체적으로 어느정도 걸릴 것으로 보나? 또 현재까지 확진자 중 신천지 교인은 없는데 다 확인해 본 것인가?

 

4. 발표 자료 중 의사환자와 이후 증상자 765명이 언급돼 있다. 언제쯤 검사 완료되고 검사대비 확진률은 어떻게 되나?

 

, 입원치료중인 102명에 대한 상태는 어떤가, 타 시도와 달리 상태에 대한 정보가 없다.

 

5. 무증상자중 양성 판정을 받는 대상자들의 현재 상태가 어떤지 궁금하다. , 115명중 102명은 입원치료, 나머지 확진자들은 어떤 상태인가?

 

6.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서민경제가 위기에 처해있다. 일부 단체에서 현금지원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소상공인 임대료 절감은 강제성도 없고 실효성도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금을 지원한다는 일부 단체장들에 대한 의견과 충남도의 소상공인과 서민 지원 방안은 무엇인가?

 

7. 현재 도와 시에 근무하는 공무원 중 신천지 신도 규모는 어느정도 인가? 현황정도는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닌가?

 

8. 버스 업계에서는 이용객이 절반 줄었는데 별도 지원이 없다고 한다. 향후 지원책은 무엇인가? 또 공직사회 현장 검사 비용 지원을 언급했는데 대상자는 몇 명이고 얼마 정도를 지원할 계획인가?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