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소상공인 여러분 힘 내세요~”...코로나19 격려 캠페인

허태정 시장, 확진자 다녀간 소상공인 방문 ‘안심홍보’

기사입력 2020-03-12 오후 3:47: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대전1번 확진자 다녀간 은행동 소상공인 찾아가 안심점포 홍보

대전8번 확진자 다녀간 둔산동 식당서 점심식사 후 업주 격려

 

▲ 허태정 대전시장이 12일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포함돼 어려우믈 겪고 있는 은행동 소상공인을 찾아 업주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제공: 대전시/SNS 타임즈)

 

[SNS 타임즈]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9일 동구 자양동 중식당을 방문한데 이어 12일에도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포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직접 찾아가 업주를 격려했다.

 

허태정 시장의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1번 확진자 동선에 포함돼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해당 업소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추진됐다.

 

소상공인들을 만난 허태정 시장은확진자 동선에 업소가 포함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영업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이라며 위로한 뒤상황이 좋아질 때까지 최선을 다 할 테니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허태정 시장은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면마스크를 구매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민들의 상가 이용을 당부했다.

 

이날 만난 시민들을 향해 허태정 시장은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곳은 방역을 통해 이전보다 더 깨끗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평소처럼 마음 놓고 이용하셔도 된다, “시에서 확진자 발생 예방과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개인위생에 신경 써주시고, 또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허태정 시장은 중앙로 지하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다.

 

오전 일정을 마친 허태정 시장은 확진자 8번 동선에 포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둔산동소재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업주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식당은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이 공개 된 뒤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었다.

 

한편,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피해사례를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소상공인지원협의체를 통한현장 대응팀을 운영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최부길
    2020-03-13 오후 12:04:10
    지금은 누구 잘잘못을 따지때가 아닙니다. 모두 자신 부터 제대로 하고 남을 수용하고 격려하면 좋겠습니다.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