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지역 축제와 함께 즐거운 겨울나기”

충남도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도내 겨울 축제 추천

기사입력 2020-01-19 오전 9:21: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대표적인 지역 겨울 축제를 소개한다.

 

  선뜻 집밖으로 나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추운 날씨지만, 추위마저 즐거움이 될 수 있는 겨울철만의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내 곳곳을 다녀보는 것도 알찬 겨울나기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맛을 사로잡는 겨울 별미 :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충남의 새조개를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다음달 29일까지 홍성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기간 주말 및 설 연휴에는 새조개 까기, 새조개 껍질 리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조개는 새부리를 닮은 독특한 모양새에 감칠맛이 뛰어나며 타우린과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겨울철 지역 대표 먹거리다.

 

  상큼·달달한 킹스베리의 매력 : 논산 딸기축제

 

  봄철 대표 축제인논산 딸기축제가 지난해보다 시기를 한 달 앞당겨 다음달 19일부터 23일까지 논산천 둔지와 관내 딸기밭에서 열린다.

 

  축제장에서는 딸기 탕후루, 생딸기우유, 딸기청, 딸기찹쌀떡, 딸기비빔밥 등 달콤하고 이색적인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 논산 딸기 축제 장면.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또 축제 관람객들이 청정 딸기를 직접 수확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 논산 딸기 축제 장면.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아울러 논산 일대의 주요 관광지인 선샤인랜드와 탑정호 등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여행 코스다.

 

  선샤인랜드에서는 드라마·영화 세트장, 밀리터리 체험관, 서바이벌 체험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논산 딸기 축제 장면.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 ‘동심 저격신나는 겨울왕국 :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청양 알프스마을에서는칠갑산 얼음분수 축제가 다음달 16일까지 열린다.

 

  축제장은 영화겨울왕국을 연상케 하는 대형 얼음분수, 눈과 얼음으로 만든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 청양 알프스 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눈조각 모습.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축제장에서는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눈썰매, 얼음썰매 등 놀거리와 빙어낚시, 짚트랙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운영하고 있다.

 

▲청양 알프스 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빙어낚시 장면.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또 군고구마와 군밤, 빙어튀김 등 겨울 먹거리도 풍성하다.

 

▲청양 알프스 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썰매장 전경.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충남은 겨울에도 신나는 축제와 다양한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가 있다이번 겨울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우리 도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여러 축제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 알프스 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장 전경.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