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부여 성흥산 사랑나무로 해맞이 보러 오세요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50분 군민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는 기원제례를 시작으로

기사입력 2019-12-30 오전 10:49: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부여군은 경자년 흰 쥐띠 해를 맞아 부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 1성흥산 사랑나무와 함께하는 大望의 2020 성흥산성 해맞이행사를 개최한다.

 

▲ 2019년 성흥산 해맞이 행사 장면.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부여 임천면 성흥산성(260m)은 국가지정문화재인 사적 제4호로 정상에는 수령이 400년 넘은 사랑나무라 불리는 느티나무가 있다. 이 곳은 남녀노소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는 명소로 알려져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각종 드라마의 단골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새해 첫 날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는 오전 6 50분 군민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는 기원제례를 시작으로새해 첫 인사(덕담)나누기 ▲2020큰불 밝히기소원촛불 붙이기부여군충남국악단의 희망찬 해오름 대북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일출 예정시각인 오전 7 43분이 되면 해돋이 카운트다운에 맞춰 福박이 터짐과 동시에 참여자 모두의 힘찬 함성소리에 맞춰 소원풍선을 날려 보냄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게 된다.

 

 부여군은 이와 함께소원지달기(정월대보름 임천면 동화제 소원지 태우기) ▲새해 소망·다짐 캘리그리피 써주기재미로 보는 새해 운세보기어린이를 위한 미키마우스 인형과 사진찍기꽝 없는 새해 해운을 잡아라! 룰렛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사랑의 군밤·떡국 나눔 등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추위에 대비하여노약자를 위한 따숨소 운영대형난로·삿갓난로 배치사랑의 핫팩을 증정하는 한편, 일출시각에 많은 사람들이 집중될 것을 예상하여 유관기관(부여경찰서·부여소방서)과 임천면 자원봉사자단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방문객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모든 분들에게 의미 있는 해맞이가 되길 바라며,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상징인 흰 쥐의 해가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로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