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개발

행복청, ‘공동캠퍼스’설계 착수

10월 8일(화) 설계공모 사전공고, 본공고 10월 중순 실시

기사입력 2019-10-08 오후 4:50: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10 8() ‘공동캠퍼스조성을 위한 설계공모 사전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간 행복청은 대학과 관련된 제도 마련과 계획의 수립 등 조성사업에 필요한 선행 절차를 밟아왔으며, 보다 완성도 높은공동캠퍼스를 구현하고자 이번 설계공모를 계획해왔다.

 

  이번 사전공고는 설계공모 본공고 전에 참가 의향이 있는 건축가계획가 등에게공동캠퍼스설계공모의 개요를 미리 알려 참가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공동캠퍼스란 대학 구조조정과 재정제약을 고려하여 다수의 대학이 공동으로 입주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학이다. 

 

  대학이 교사시설을 임차하여 입주하는 임대형 대학(캠퍼스)와 대학이 부지를 분양받아 직접 교사시설을 건축하여 입주할 수 있는 분양형 대학(캠퍼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대형 대학(캠퍼스) 내에는공동캠퍼스내 모든 입주대학과 연구기관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용시설도 건립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내 대학용지 (공동캠퍼스 구역). (출처: 행정중심복합도시디자인 누리집(www.happycity2030.or.kr)
 
 

 공동캠퍼스사업의 사업시행자는 LH, 대상지는 집현리(4-2생활권) 내 대학용지(4-24-74-84-9) 60만㎡ 규모의 부지이며 총사업비 약 2,000억이다.

 

  이번 공모는 총 2단계의 설계공모로공동캠퍼스전체에 대한 기본계획(1단계)과 임대형 대학(캠퍼스)단지 및 건축설계(2단계)로 나누어  실시된다.

 

  설계공모 최종 당선자에게는 임대형 대학(캠퍼스)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2단계 공모 예비당선자에게는 보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공동캠퍼스설계공모 본공고는 오는 10월 중순, 응모신청 접수는 10월 말 실시될 예정이다.

 

  1단계 심사결과 발표는 2019 12월 중순, 최종심사결과 발표는 2020 2월 말에 이루어질 계획으로,

 

  이번 사전공고의 세부 내용은 행정중심복합도시디자인 누리집(www.happycity2030.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희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장은 “‘공동캠퍼스조성사업은 행복도시 자족기능 확충에 중요한 역할을 할 행복청의 역점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역량 있는 우수한 건축가들과 계획가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공모에 참가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